책 리뷰/비문학

그레그 호프먼 프로필 및 영혼의 설계자 후기

계코 2023. 11. 1. 17:55
반응형

그레그 호프먼 Greg Hoffman 프로필

Minneapolis College of Art and Design 졸업
전) 나이키 최고마케팅책임자 CMO (27년 근무)
현) University of Oregon 브랜딩 강의
현) Minneapolis College of Art and Design 이사회
현) 브랜드 컨설팅

인스타그램 아이디: ghoff70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영혼의 설계자 후기

나이키 하면, 아니 나이키 광고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뭔가 열심히 경기를 뛰고 있는 사람이 떠오르고 그다음 Just do it이라는 문구가 나오는 이미지입니다. 바로 이런 이미지를 가꾸고 이끌었던 마케팅 최고 책임자였던 그레그 호프만이 쓴 책입니다.

책의 내용은 자신이 어떻게 나이키에 합류한 지부터 나이키의 광고 및 마케팅 철학과 다양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예시들을 나열하여 적혀 있습니다. 예시에 관한 것은 모르는 광고들이 많아서 유튜브로 찾아보면서 책을 읽었습니다. 좋아하는 브랜드라서 그런지 매우 재미있게 읽었고 나이키가 소비자와 어떻게 소통하고자 하는지 조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마음을 움직였던 문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날 세계적인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과학과 예술의 섬세한 조화를 이뤄내는 것이다.

우리는 제품을 팔지 않는다. 이야기를 판다.
목소리가 큰사람이 똑똑한 사람이 아니다.

자신과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 다르게 말하는 사람, 다르게 보이는 사람을 팀으로 만든다.

아이디어를 가지고 텃세를 부리면 안 된다. (누구나 발전시킬 수 있다.)

호기심은 창조의 기폭제이다. 영감은 호기심으로 문을 두드리는 사람에게 온다.

제품디자인을 할 때에 가장 큰 영감을 받는 곳은 자연이다.

신중할 것인지 창의적 일지 선택하라, 신중하고 창의적인 사람은 없다.

최고의 스토리는 상상을 자극하고 감정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창작과정을 이끄는 리더로서 우리의 역할은 우리가 파는 것과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 사이에 연결고리를 찾은 것이다.

나이키를 좋아하시거나, 나이키 광고에 마음이 설렌 적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