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코의 알콜 시음기 & 이야기

과천도가(경기 백주, 관악산 막걸리, 과천 미주) 양조장 방문 후기

계코 2022. 12. 17. 00:05
반응형
과천도가 사옥

과천도가(경기 백주, 관악산 막걸리, 과천 미주) 양조장 방문 후기입니다.

우연히 외근을 나갔다, 주변을 검색하다가 “과천도가” 양조장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방문하였습니다. (과천에서 사당으로 넘어가는 남태령 고개에 위치함) 예전에 마트에서 “관악산 막걸리”가 있어서 사 먹었던 경험이 있어서 반가운 마음에 바로 찾아갔습니다. 도착했는데, 입구를 찾을 수 없어서 두리번거렸더니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나와서 응대해주셨습니다.

작은 창문으로 볼 수 있었다.

따로 양조장을 설명해주시는 않았지만 작은 창문들로 익어가는 술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작업 중이라 박스나 집기들로 사무실이 가득 차있어서 자세하게 보지는 못했습니다.

관악산 막걸리, 과천미주, 경기백주를 구매 할 수 있었다.

[과천도가 특가]
관악산 막걸리: 5,500원
과천 미주: 7,000원
경기 백주: 10,000원
(인터넷 판매가보다 저렴하다.)

경기백주 좌, 우 과천미주

그리고 술을 설명해 주시면서 경기 백주와 과천 미주 시음을 할 수 있게 해 줬습니다. 경기 백주는 막걸리 원주로 알코올이 14도였습니다. 조금 마셨지만 묵직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과천 미주 같은 경우는 알코올이 9도이며 막걸리를 내리고 위에 맑은 부분을 떠서 만드는 술이라고 하셨습니다 맛은 터프한 청주 맛이 났습니다. 자세한 시음 기는 이후에 포스팅하겠습니다.

3가지 다 하나씩 구매했다.

간 김에 저는 3가지 술 전부 한 병씩 구매했습니다. 관악산 막걸리 같은 경우에는 크리스마스 시즌 라벨이 있어서 그것으로 구매하였습니다. 혹시 남태령 고개 쪽으로 지나갈 일이 있으시면 한번 들려서 양조장의 신선한 막걸리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과천도가 위치]

경기 과천시 남태령 옛길 65 1층 (과천동) http://kko.to/CBfrDNNEn3

과천도가

경기 과천시 남태령옛길 65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