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코의 알콜 시음기 & 이야기

대한민국 막걸리 엑스포(막스포) 후기

계코 2023. 7. 17. 18:00
반응형
제2회 대한민국 막걸리 엑스포

제2회 대한민국 막걸리 엑스포(막스포) 후기입니다.

5월 12~14일 날 서울 AT센터(양재시민의 숲)에서 열렸던 대한민국 막걸리 엑스포에 다녀왔습니다. 사전신청을 해서 입장료 무료로 다녀왔습니다. 사전신청을 안 하면 5000원의 입장료가 있었습니다.

무료로 왔는데 시식할 수 있는 잔도 주고 술을 만드시는 분들의 긍정적인 바이브가 너무 좋았습니다.

정말 많은 업체들이 참가해 있어서 놀랐고, 대한민국에 이렇게 많은 양조장이 있는 것에 행복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마크홀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옥수 주조의 옥주

인상 깊었던 막걸리들을 나열하자면 참 많았지만, 옥수 주조에서 슬러쉬 기계에 막걸리를 살짝 얼려서 줬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등산로에서 팔면 정말 대박 날 것 같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양주도가

양주도가에는 양주불곡산 막걸리와 별산 막걸리가 시음행사에 나왔습니다. 둘 다 너무 좋았는데, 별산 막걸리는 새콤한 신맛과 단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혹시 마트에서 발견하시면 구매 추천드립니다.

송명섭 생 막걸리

막걸리 마니아들 사이에서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송명섭 생막걸리입니다. 태인양조장 송명섭 님은 중력고라는 술을 만드시는 것으로 무형문화재가 되셨습니다. 그리고 막걸리를 마시는데, 그 맛이 마치 순수하고 심심한 맛에 막걸리계의 평양냉면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옹기에다가 막걸리를 발효시키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직접 냄새를 맡을 수 있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아주 톡 쏘는 냄새가 났는데 아주 기분 좋았습니다.

너무 즐거운 경험이었고 내년에 3회가 한다면 다시 방문하려고 합니다.  아래에 정보가 있으니, 사전등록하셔서 꼭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대한민국 막걸리 엑스포 정보]

https://www.maxpo.co.kr/

MAXPO 시즌 2

관람객 사전등록 온라인 사전등록시 입장료 무료 (현장 구매 시 5,000원) MORE +

www.maxp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