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코의 알콜 시음기 & 이야기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막걸리 방울톡” 시음 후기

계코 2022. 12. 9. 18:05
반응형
하늘색 느낌이 좋다.(실재로 보면 더 예쁨)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막걸리 방울톡” 시음 후기입니다.

회사 점심시간에 주변을 산책하다가 우연히 들린 슈퍼에 새로운 막걸리가 있어서 집어보니, 느린마을 막걸리 방울톡이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나온 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신상이었습니다. 우선 설명을 보니 “상큼하고 라이트 한 새로운 타입의 생막걸리”라는 설명이었습니다. 정확한 맛의 지향점이 있는 좋은 막걸리일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확한 지향점이 있었다.

[느린마을 막걸리 방울톡 기본정보]

주류 종류: 탁주
에탄올 함량 6도, 750ml
정제수, 쌀(국내산), 기타 과당, 국[입국(쌀), 조효 소제(밀)], 이산화탄소(탄산가스), 건조효모, 젖산, 고수 열매, 밀 함유
농업회사법인 배상면주가 포천 엘비 주식회사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432번 길 25
가격: 3,400원(온라인 가격)
*특이하게 고수 열매가 들어가 있다.*

왼쪽 사진처럼 탄산이 많이 보였고, 오른쪽 사진처럼 흰색이다.

[느린마을 막걸리 방울톡 시음기]

흔들어서 침전물을 섞고 나서, 하늘색의 뚜껑을 돌려서 따보니 탄산이 오르는 것이 보여서 천천히 탄산을 빼면서 열었습니다. 그리고 잔에 따라보니 탄산음료처럼 이산화탄소 기포들이 올라왔고 색은 투명한 흰색에 가까웠습니다.
냄새를 맡아보니, 은은한 누룩 향속에 간헐적으로 상큼한 과일향이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마셔보니 첫 느낌은 “가볍다. 지평 막걸리가 생각나는데, 지평막걸리보다 덜 달다.”이었습니다. 단맛은 과일 참외 향도 나고, 플레인 요구르트 맛도 났습니다. 그리고 탄산이 많아서 시원하게 먹기 좋은 막걸리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더운 날 등산 후나 육체적인 노동을 좀 하고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벼운 막걸리를 찾으시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줄평: 상쾌한 탄산과 적당한 단맛 때문에 다시 찾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