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코의 알콜 시음기 & 이야기

솟솟막걸리 시음 후기-장수막걸리 X 코오롱스포츠 콜라보

계코 2023. 1. 3. 18:05
반응형
상쾌한 느낌의 패키지

솟솟막걸리 시음 후기-장수막걸리 X 코오롱스포츠 콜라보 막걸리 후기입니다.

우연히 음료수를 사러 들어갔다가, 재미있는 막걸리를 발견하여 사봤습니다. 장수막걸리와 코오롱 스포츠가 합작한 솟솟 막걸리는 코오롱 스포츠의 로고를 한글화 한 솟솟에서 따와서 솔잎향을 넣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가끔 솔의 눈을 사 먹던 때가 생각나서 꽤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샀습니다.

좌-코오롱 스포츠 618 솟솟 로고(청계산입구 매장)

[솟솟막걸리 기본정보]

살균탁주
에탄올함량 6%
내용량 750ml/ 유통기간 12개월
원재료명:정제수, 백미(국내산), 팽화미(국내산), 입국, 말토올리고당, 솔잎(국내산), 곡자(밀), 혼합제제[효모, 락토밀(우유), 덱스트린], 아스파탐(페닐알라닌 함유, 감미료), 이셀설팜칼륨(감미료), 탄산(이산화탄소), 밀, 우유함유
가격: 2,750원
서울장수주식회사/ 충청북도 진천군 광혜원면 죽현길 141

색이 인상적이다.

[솟솟막걸리 시음 후기]

병을 따서 컵에 따라보니, 눈에 띄는 것은 색상이었습니다. 다른 막걸리들과는 달리 붉은빛이 돌았습니다.(마치 옅은 황토 빛이다.) 그리고 향을 맡아보니, 누룩향과 솔향이 사르륵 올라왔습니다. 저는 솔향이 나는 것을 느끼고 인공 솔향을 첨가했는 줄 알았는데, 재료를 보니 진짜 솔잎을 넣은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그리고 입에 머금고 한 모금 먹어보니 달착지근했다가 끝에 솔잔향이 남아있었습니다. 단맛은 저한테는 인삼 캔디 같은 단맛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는 경험 삼아 먹어 볼만한 맛이었습니다.

“한줄평: 솔향이 있는 인삼맛이 나는 막걸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