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코의 알콜 시음기 & 이야기

한강주조 곰표 “표문” 막걸리 시음 후기

계코 2023. 3. 9. 18:05
반응형
한강주조 x 곰표

한강주조 곰표 “표문” 막걸리 시음 후기

한강주조와 곰표 밀가루의 콜라보 제품인 “표문” 막걸리를 마셔보았습니다. 표문은 눈치채셨겠지만 곰표를 거꾸로 돌리면 표문입니다. 전통주의 이미지를 뒤집은 막걸리라 이름을 거꾸로 돌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강주조는 예전에 포스팅했던 “나루 생막걸리”를 만들었던 서울의 대표 양조장입니다. 막걸리가 마치 밀가루를 풀어놓은 것 같은 느낌이라 재미있습니다.

용량이 500ml이다.

[표문 막걸리 기본정보]

탁주, 500ml, 에탄올함량 6%,
원재료명: 정제수, 쌀(국내산), 국, 밀누룩, 효모
업소명 및 소재지: 한강주조, 서울특별시 성동구 둘레 15길 12, 2층

[표문 막걸리 시음 후기]

우선 나루 생막걸리를 맛있게 마셨어서 기대하면서 마셨습니다. 우선 지게미를 섞기 위에 병을 뒤집에서 돌렸더니, 표문의 글자가 곰표로 보여서 피식 웃었습니다. 그리고 병을 따서 냄새를 맡아보니, 누룩향과 단내가 솔솔 올라왔습니다.
맛은 단맛이 강하고 신맛이 아주 살짝 돌았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맛들의 막걸리가 생각났습니다. 나루 생막걸리와 관악산 막걸리, 금풍양조 막걸리가 생각났습니다. 모두 다 물과 누룩, 쌀로만 만든 순수한 막걸리라 비슷한 결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한줄평: 순수한 쌀과 누룩의 막걸리(나루 생막걸리와 흡사)”

아래는 나루 생막걸리 후기 포스팅입니다.

한강주조 “나루 생 막걸리”시음 후기

한강주조 “나루 생 막걸리”시음 후기입니다. 서울 성수동 특산 전통주 “나루 생 막걸리”를 마셔보았습니다. 서울에서 재배되는 경복궁쌀만을 사용하고 무감미료 막걸리로, 인공 감미료와

gyeko.tistory.com

반응형